FC 바르셀로나의 자회사 본부 이전 방침이 계속 진행 중이다. FC 바르셀로나는 Ferrovial을 본따 이 컨텐츠 자회사인 Barça Media를 네덜란드로 이동시키기로 결정했다. 이런 결정은 미국 증권 거래소에 등록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자회사는 Mountain & Co. I Acquisition Corp와 합병하여 거래를 진행할 것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서 제시한 합의의 내용을 앞으로 Mountain의 주주들이 투표하게 될 것이다. SPAC(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인 Mountain은 9억 유로에 이르는 거래를 마무리하기 위해 2024년 8월 14일까지의 기간을 정했다. 그러나 이 기간은 바르셀로나의 파트너들에게는 너무 짧으므로, 그들은 기간을 2024년 3월 초까지 연장하기 위해 6개월 연장을 요청할 것이다.
이 거래에서는 Saba Capital Management(14%), Glazer Capital(13.9%), Highbridge Capital Management(11.5%), Calamos Investment Trust(11.1%)라는 미국 펀드 네 개의 중요성이 크다. 거래의 최종적인 공식화일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제 Mountain은 투자를 유치하고 거래를 실현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주주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만약 합의가 이루어지면, 합의의 유지기간은 20년이며, 양측의 의사에 따라 추가적으로 20년까지 연장될 수 있다. 이 합의는 어느 쪽이든 중요한 의무를 임의로 반복적으로 위배하지 않는 한, 중도에 해지될 수 없다.
미래의 가능한 파트너들 간의 관계는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합의에 대한 지지와 시간 연장의 의도로 인해, 가능한 미래의 파트너들 간의 관계는 좋은 것으로 보인다. “Barça Media는 빠르게 FCB 팬들 사이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되고 공유되는 원본 컨텐츠를 제작, 상업화 및 활용할 능력을 입증했다.”라고 Mountain의 CEO인 Corneluis Boersch가 말했다.
미국 SEC에 제출된 문서에는 “부정적인 광고 또는 폭로로 인해 FCB의 브랜드와 평판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이는 우리의 비즈니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가능한 위험으로 언급되어 있다. 바르셀로나는 월스트리트로의 진출이 클럽의 약화된 자금에 대한 자금 투입을 의미한다고 기대하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자체 오디오 비주얼 컨텐츠의 소유권을 포기해야 하며, 대신 사용료를 지급해야 한다. 양측의 합의된 지적 재산 용어에 따르면 “FCB와 그 자회사의 대리인으로서, Barca Media에게 특정 상표, 로고, 상표 및 기타 출처 식별 부호와 특허권, 광고권리 (예: 이름, 이미지, 유사한 권리) 또는 기타 지적 재산권을 사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배타적 (FCB 및 그 자회사를 포함)인 관세세계적인 서브라이선스”를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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