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코로나19 극복...“한마음 한뜻으로”
상태바
경북, 코로나19 극복...“한마음 한뜻으로”
  • 이재민 수습기자
  • 승인 2020.03.12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한국농촌지도자 경북․강원․전북도연합회 / 한국생활개선 경북․중앙연합회 성금과 쌀국수
ㆍ㈜신창메디칼 성금 2천만원 / (사)농식품 수출경영체협의회, ㈜백제물산, 즉석 쌀국수

[신한일보=이재민 수습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북에 각계에서 온정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경북도 제공.
한국농촌지도자 경북․강원․전북도연합회와 한국생활개선 경북․중앙연합회가 성금과 물품을 경북도에 기증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한국농촌지도자 경북․강원․전북도연합회와 한국생활개선 경북․중앙연합회는 한마음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며 성금 8백만원과 25백만원 상당의 쌀국수 7천개, 사과즙 300박스를 기증했다.

또 농촌진흥청장과 직원들도 생활치료센터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해 컵과일 17백 세트와 홍삼 등 건강음료 300세트, 마스크 500매 등 13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경북도에 보내왔다.

사진=경북도 제공.
(주)신창메디칼이 성금을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신창메디칼(대표 김용창/김유신)도 코로나19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성금 2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기탁했다.

신창메디칼 측은 “코로나19를 도민들이 잘 극복해 경북의 힘을 보여주길 바란다.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민과 어려움을 나누고자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사진=경북도 제공.
(사)농식품 수출경영체협의회(회장 문수호)와 ㈜백제물산(대표 김미순)이 성금과 물픔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기증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사)농식품 수출경영체협의회(회장 문수호)와 ㈜백제물산(대표 김미순)은 12일 도청을 찾아 1천만원 상당의 즉석 쌀국수 9천개(300박스)를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를 통해 기증했다.

문수호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수고하시는 의료진 등 방역 관계자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회원들의 사랑과 나눔의 마음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기부금품을 보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꼭 필요한 의료현장과 취약계층 등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