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경북 카페 명소 60선, ‘오늘은 어디 갈까?’ 발간
상태바
[여행] 경북 카페 명소 60선, ‘오늘은 어디 갈까?’ 발간
  • 이재민 수습기자
  • 승인 2020.01.0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카페여행 가이드북 발간... 주요 관광안내소 등 배포

[신한일보=이재민 수습기자] 경상북도는 시군을 대표하는 카페, 베이커리, 디저트 가게를 소개하는 경상북도 카페 베이커리 60 ‘오늘은 어디 갈까?’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최근 관광의 트렌드인 커피․카페여행을 반영하여 23개 각 시군별 2~3곳씩 총 60곳의 카페, 베이커리를 담았다.

권역별로 보면 동해안권, 북부권, 중서부권, 대구근교권 4개 권역으로 분류해 소개하고 있으며, 위치, 연락처, 운영시간, 대표 메뉴 및 가격과 해당 카페만이 갖는 특징을 보여주는 사진을 곳곳에 배치하고 카페에서 가까운 관광지와 이동시 소요시간까지 수록하여 카페를 방문한 후 근처 관광지도 함께 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경북카페여행지도(목차)./경북도.
경북카페여행지도(목차)./경북도.

▲동해안권에는 푸른 파도가 있는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의 카페 12곳을 ▲북부권에는 백두대간의 산으로 둘러싸여 초록색 풍경을 가진 안동, 영주, 문경, 영양, 예천, 봉화의 카페 15곳을 ▲중서부권에는 낙동강 줄기 따라 흐르는 김천, 구미, 영천, 상주, 군위, 의성, 청송의 카페 20곳을, 마지막으로 시골의 여유와 도시적 세련미를 함께 갖춘 ▲대구근교권에는 경산, 청도, 고령, 성주, 칠곡의 카페 13곳을 담았다.

경북도는 가이드북을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 및 관광호텔, 관광지 등에 배포하고, e-book 형태로 ‘경북나드리’홈페이지에 게시 온․오프라인 홍보와 추후 팸투어단을 모집해 권역별로 카페 및 주변 관광지를 탐방하는 ‘카페여행 팸투어’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사계절 방문하기 좋은 경북의 카페, 베이커리로 꾸민 가이드북에 실린 명소에 많이 찾아오셔서 차와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가지시고, 근처 관광지도 방문하여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