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융복합문화공간”... 여주팔도한마당, ‘건축인허가완료’
상태바
아시아 최초 “융복합문화공간”... 여주팔도한마당, ‘건축인허가완료’
  • 이형탁 기자
  • 승인 2019.07.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시아 최초 '융복합문화공간'
- 전통문화 체험중심 테마파크
- 야외캠핑촌, 우주체험센터, 초대형 어드벤쳐센터, AR/VR 테마센터, 레포츠센터 등 문화와 관광이 한자리
여주팔도한마당 조감도. /신한일보 이형탁 기자

[신한일보=이형탁 기자] 경기도 여주시 상거동 375-6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아시아 최초 ‘융복합문화공간’인 여주팔도한마당이 건축인허가를 완료하고 본 궤도에 들어섰다.

여주팔도한마당은 지난 3월 19일에 여주시로 부터 개발행위허가를 받아 토목작업을 완료하고 7월 11일에는 건축인허가를 승인 받아 아시아 최초 ‘융복합문화공간’ 조성사업이 본 궤도에 들어서면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인해 기존에 추진중이던 프로젝트파이낸싱(PF)으로 여주팔도한마당조성사업이 2020년 하반기에 준공예정인 시기를 맞출 수 있게 되어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여주팔도한마당 조감도. /신한일보 이형탁 기자

'여주팔도한마당' 조성사업은 여주시 상거동 일대 3만6천여m2 부지에 860억원을 투입 연면적 4만5천여m2 규모의 국내 유일한 전통문화 체험 콘텐츠를 기반으로 현대적 최고의 테마파크 트랜드를 조성한다.

특히 8도관(경기,강원.충청,경상,전라,제주,이북관)은 팔도특산물과 문화예술명인관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숙박, 스포츠, 공연 등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으로 들어서게 된다.

본관에는 8층 규모의 레지던스호텔(숙박시설 및 편의시설)이 들어서며 여기에는 우주체험센터와 실내외 전용공연장(365일공연), 초대형 어드벤처센터, AR/VR 테마센터, 초대형 레포츠센터(국제 서바이벌게임 및 각종 실내스포츠, 승마체험 등), 국제규격의 클라이밍과 국내최대 실내 암벽등반과 레포츠 시설, e-SPORTS경기장, 국내 최대 힐링 찜질방, 수영장, 헬스장 등이 들어서게 된다.

여주팔도한마당 조감도. /신한일보 이형탁 기자

여주팔도한마당 이기철 회장은 “건축인허가가 완료됨에 따라 이달부터 건물 착공을 하게 됐다”며 “레지던스 호텔과 본관 분양(팔도관, 공연장 제외)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를 스토리화 하여 현대 환경에 맞게 재구성한 테마파크는 기존의 테마파크와 차원을 다른 다양한 체험중심의 전통문화 콘텐츠 개발과 현대식 각종 편의 시설, 최첨단 엔터테인먼트 구성 및 콘텐츠별 자생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강의 관광벨트 구축 및 관광산업을 리딩하는 테마파크”라고 강조했다.

이기철 여주팔도한마당(해아람)회장. /신한일보 이형탁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