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한국한의약진흥원’ 새로운 출발- ‘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비전 선포
한국한의약진흥원은 12일(수)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출범식을 가졌다.2019.6.12./경상북도

[신한일보=임승환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12일(수) 한국한의약진흥원 경산본원에서 출범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한다.

이번 출범식에서는‘오천년의 한의약, 새로운 100년의 다짐’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주요 내빈들이 아트타일에 서명을 하고 한의약으로 하나 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한의약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자리로 한의약육성법 개정(‘19.6.12 시행)에 따라 기존 한약사에 관한 기술 진흥지원에서 한의약기술 진흥 지원이라는 국가기관으로의 역할을 확대하고, 한의약 산업 발전을 위한 전열을 정비하기 위하여 ‘한약진흥재단’에서 ‘한국한의약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출범식에 앞서 경북도는 전남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공동으로 우리나라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역 한의약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침체된 한의약산업을 살리는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경북도는 한의약산업 발전을 위해 최대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임승환 기자  press3588@naver.com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승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