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초.중.고 '행정실 대체근무 인력풀'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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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교육청, 초.중.고 '행정실 대체근무 인력풀' 모집
  • 이승민 수습기자
  • 승인 2019.05.19 0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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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교육청 전경. /신한일보DB

[신한일보=이승민 수습기자] 서울 초.중.고 행정실 근무 직원 결원 발생 시 즉각 대체할 수 있는 인력을 미리 확보하기 위한 '2019 행정대체 인력풀 구성사업'을 추진한다고19일 밝혔다.

대체인력 채용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기간제 근로자로 휴가(출산휴가 등).휴직(육아휴직 등)을 신청한 각급학교 행정실 지방공무원을 대신해 일정기간만 근무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0~25일이며,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구비해 거주지 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 이메일.방문.우편접수를 하면 되고 제출서류 등 관련 내용은 서울시교육청과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서류심사 후 합격자는 1년간 '서울시교육청 행정대체 인력풀'에 등재되며, 일선학교에서는 필요 시 이를 활용해 대체인력을 채용하면 된다. 해당 인력풀은 공립뿐 아니라 사립학교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일선학교에서는 대체인력 채용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을것"이라며 "대체 인력풀 등재자의 경우에도 별도 구직절차 없이 학교장과의 계약만으로 채용될 수 있어 구직에 따른 편의성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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