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대구 수성구 "자매결연 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 예천군-대구 수성구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이승민 수습기자
  • 승인 2019.05.1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과 대구 수성구가 예천군청에서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학동 예천군수. /2019.5.16 예천군청

[신한일보=이승민 수습기자] 경북 예천군(군수 김학동)과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16일 예천군청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자매결연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김대권 수성구청장, 신향순 예천군의회 부의장, 김희섭 수성구의회 의장 등 양 자치단체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 예천군과 대구 수성구가 예천군청에서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김희섭 수성구의회 의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학동 예천군수, 신향순 예천군의회 부의장. /2019.5.16 예천군청.

이번 협약은 "대구·경북 간 도·농 교류를 통한 상생협력 발판 마련을 위해 추진됐으며 예천군과 수성구는 앞으로 긴밀한 우호 관계 통해 농특산물 직거래 판로 개척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력"하게 된다.

또 체육, 문화, 예술,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한 교류활동이 펼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양 도시간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사업들을 구상해 군정과 군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예천군과 이번 자매결연을 맺은 국내 도시는 경기 군포시, 서울시 마포구 및 구로구, 대구 수성구 등 총 4개 도시로 늘었다.

경북 예천군과 대구 수성구가 예천군청에서 "자매결연 협약식"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5.16 예천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