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남부
과천시, 불법 옥외광고물 야간 합동단속
과천시는 25일 과천경찰서,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와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과천시청.

[신한일보=이재민 수습기자] 과천시는 25일 과천경찰서,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와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야간 합동단속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단속 활동에는 과천시 관계부서 직원과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 회원, 과천경찰서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단속원들은 중앙동 및 별양동 중심상가 지역 일대를 돌며 불법 현수막 20여 점과 벽보 70여 점, 전단 100여 점을 수거했다.

과천시는 지역 내에 아파트 재건축 등 대규모 건설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분양 대출 관련 불법 현수막과 벽보 등이 건물 외벽과 전봇대 등에 무분별하게 부착되고 있어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불법 옥외광고물에 대한 단속을 실시해오고 있다.

시에서는 올해 1월부터 시작한 불법 옥외광고물 합동단속을 통해 그동안 불법 현수막 1천600점과 벽보 2천300점, 입간판 10점, 전단 1천200점을 철거했다.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는 회원 150여 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부터 과천시의 '아름다운 도시만들기 보조사업'에 참여해 주말과 야간 불법 광고물 단속 및 수거를 하고 있다.

이재민 수습기자  jaemin@shinhanilbo.co.kr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