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남/광주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채용 통합필기시험' 실시▶공공기관 상반기 직원채용 통합필기시험... 오는 5월 11일
▶원서접수 19일 부터 25일까지 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에서만 접수 가능
광주광역시청 전경.

[신한일보=김성남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청 이후 최초로 산하 공공기관의 상반기 직원채용을 위한 통합필기시험을 오는 5월 11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통합 필기시험은 그동안 산하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시행해오던 시험을 올해부터 시에서 주관해 동일한 날짜에 동시에 시행하는 것으로 특히 공공기관 직원채용 시에는 반드시 필기시험을 포함하도록 했다.

더불어 기관별로 진행하는 면접시험도 시에서 제공하는 인력풀을 활용해 외부 면접관 비율을 60%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한다.

상반기 채용인원은 ▲광주광역시도시공사 10명 ▲김대중컨벤션센터 2명 ▲광주경제고용진흥원 2명 ▲광주신용보증재단 3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명 ▲광주복지재단 1명 ▲광주문화재단 3명 ▲광주그린카진흥원 4명 ▲한국학호남진흥원 4명 ▲광주광역시체육회 2명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1명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4명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4명 등 13개 기관 41명이다.

원서접수는 19일부터 25일까지 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gwangju.saramin.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방식은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기관별 채용 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되며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식 시 혁신정책관은 "공공기관 통합필기시험은 공공기관 직원채용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취업준비생이 채용정보에 쉽게 접근해 폭넓은 응시기회를 갖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앞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 통합필기시험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남 기자  vkm3000@naver.com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