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축제 축제/행사
"영덕대게 광화문 광장 서울 나들이"... 3월9일"왕의 대게 진상식... 영덕대게축제 사전행사"

[신한일보=이재민 수습기자] 영덕대게가 서울 광화문 광장에 나들이 나와 '왕의 대게 진상식' 행사를 진행한다.

영덕군(군수 이희진)과 영덕대게추진위원회(위원장 이춘국)는 오는 3월 9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영덕대게 서울 나들이 ‘왕의 대게 진상식’을 갖는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영덕대게축제는 3월 21일(목)~3월 24일(토) 나흘간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항 해파랑 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제22회 영덕대게축제’의 사전 행사로 영덕대게의 우수함과 축제를 알릴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사전행사 왕의 대게 진상식 프로그램 포스터. /영덕군청.

이날 행사는 영덕군의 대표 특산품인 영덕대게를 왕에게 올리는 진상 퍼포먼스(왕의 대게 진상식)와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시식행사 및 다채로운 체험 행사로 구성된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덕에서 직접 공수한 신선한 ‘영덕대게 깜짝 경매’를 통해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니들이 대게 맛을 알아!’를 부제로 하는 ‘영덕대게 알아 맞히기’ 체험행사가 준비됐다.

‘영덕대게 알아맞히기’는 ‘홍게’, ‘킹크랩’, ‘영덕대게’ 중 눈을 가린 후 맛을 보고 알아맞히는 프로그램으로 영덕대게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을 미리 체험하고 주최측이 준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식전 공연과 축하공연, 그리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한 종류별 목각대게 퍼즐 체험 등이 있어 행사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재민 수습기자  jaemin@shinhanilbo.co.kr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민 수습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