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 남동구, 문해 교육 수강생 '문해 시화집' 발간

[신한일보=김응일 대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문해 교육 수강생들의 글과 그림을 모아 '내 삶의 늦은 빛! 온 세상을 비추다'란 이름으로 제1호 남동 문해 시화집을 발간했다.

이번 시화집 발간에 참여한 수강생 대부분은 70대 이상 어르신들로 배움의 기회를 놓치고 뒤늦게 한글을 배운 늦깎이 만학도들로 약 100여 점의 시화 작품과 편지글로 구성된 시화집 곳곳에는 지난 세월 배우지 못해 겪어온 어려움과 그것을 견디며 살아온 이들의 가슴 뭉클한 사연들이 진솔하게 깃들어 있다.

인천 남동구는 70대 이상 문해 교육 수강생 어르신들의 '내 삶의 늦은 빛! 온 세상을 비추다'란 이름으로 제1호 남동 문해 시화집을 발간했다. /인천남동구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발간사에서 "처음 발간되는 이 시화집을 통해 글을 몰라 어두운 밤길을 헤매는 누군가에게 밝은 빛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문해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학습 소외계층인 비문해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인천 남동구는 인생의 황혼기에 당당하게 배움에 도전하는 열정과 의지에 부응하기 위해 인천지역 지자체 중 처음으로 교육부 공모사업인 '학력 인정 문해 교육과정'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과정이 도입되면 수강생들은 학습관 내 필수교육 과정(1∼3단계) 수료를 통해 초등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김응일 대기자  skssk119@naver.com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응일 대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