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충주/청주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웹미디어 창작 교육 참가자 모집

[신한일보=조병문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웹미디어 창작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 충청북도지식산업진흥원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웹미디어 창작 교육’은 1인 크리에이터 교육과 제작, 유통 등 차세대 영상 전 단계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2019년 1월 7일(월)부터 2월 8일(금)까지 총 9회의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충북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청주시 첨단문화산업단지에 있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어 교육, 영상, 공연, 공예·디자인 등 4개 특화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올해 9월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출범했다.

‘웹미디어 창작 교육’은 지망자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기술이나 경험, 산업 지식 등을 전달하고 약 일주일간의 기본교육 후 실제 채널을 생성, 운영하게 된다.

이후 전문가의 컨설팅과 멘토링을 받으며 1개월간 전문적인 영상기술과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마케팅 기술을 익힐 수 있다.

현재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 제작부터 영상촬영과 편집, 채널마케팅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의 성공적인 데뷔를 돕는다.

‘웹미디어콘’ 심화 과정인 ‘웹미디어 창작 교육’은 영상제작에 필요한 장비, 시설뿐만 아니라 창작지원금 및 우수 콘텐츠 상금까지 총 1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충북컨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병문 기자  byeongmoon@shinhanilbo.co.kr

<저작권자 © 신한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병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